다이슨 청소기 솔직후기
다이슨 청소기를 오랫동안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을 해보면서 느낀 점들에 대해서 솔직하게 또 리뷰를 해보도록 할게요 다른 물걸레 청소기부터 사용을 하기도 하고 유선청소기도 사용을 하면서 다양한 청소기를 경험을 해보았기 때문에 나름대로 사용을 해보면서 느낀 점 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슨 청소기 장점
가장 먼저 처음 사용을 하게 되면서 부터 뭔가 잘 샀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청소기 중에서도 가격이 어느 정도 있는 만큼이나 흡입력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거의 한 달 동안은 잘 샀구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오전에 한 번씩 청소를 하는 편이고 요즘에는 로봇청소기 등이 편리하게 나오기는 하지만 직접 해야 뭔가 그 깨끗해지는 기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흡입력부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며칠 동안 집을 비워 먼지가 쌓여 있거나 가루들이 날리는 음식이나 작업등을 하였을 때 쭈욱 당기면 뭔가 기분이 상쾌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동안 사용을 해보면서 가장 흡입력이 좋다고 느껴질 수 있는 부분들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특히 가운데 조작부를 보면 MAX라고 있는데 이걸 누르면 흡입력이 최대로 올라가기 때문에 다이슨 청소기를 돌리다가 다른 일반 청소기를 돌리면 뭔가 흡입력이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런 부분들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유가 되고 어느 정도 집안에서 청소를 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고 하면 틀림없이 만족도가 높은 청소기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손에 감기는 느낌이 무겁지도 않고 청소를 하면서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것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2. 다이슨 청소기 흡입 툴
아마 청소기를 구입을 하면서부터 다양한 도구 팁을 사용을 하게 될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기본적으로 평범한 바닥 청소용을 자주 사용을 하기는 하지만 그 외적으로는 거의 모셔만 두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좋기는 할 것 같아 모셔는 두고 있습니다. 어쩌다가 PC 청소나 구석진 곳 창문 틈 이런 곳들을 청소를 하기는 하지만 무선 에어건을 구입한 이후부터는 그 마저도 잘 사용을 안 하고 있기는 합니다.
3. 다이슨 청소기 단점
청소기를 너무나 좋아하고 하루에 한 번 이상은 꼭 사용을 하고 있는데 확실히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기 마련입니다. 들기 쉽고 흡입력도 좋다고 생각을 하는 만큼 배터리는 정말 빈약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 MAX에 놓고 30평 정도 되는 방을 천천히 청소를 하면 배터리가 모자라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오히려 배터리가 다 소모되기 전에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몇 번 배터리를 교체를 하기도 하였고 충전을 꼬박꼬박 해주어야 하는 것도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하루라도 깜박하는 날이 있으면 그날 청소는 건너뛰어야 하는 상황까지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집에 유선 청소기를 모셔두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짧은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면 교체라도 쉽게 해서 교대로 여유 배터리를 교대로 사용을 하도록 만들어 놓던가 하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장시간 과충전을 하는 것도 안 좋고 방전을 자주 하는 것도 안 좋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험악한 환경을 그대로 쓰는 다이슨 청소기의 배터리입니다. 이 배터리만 빼면 딱히 단점이라고 할 것도 없는데 참 중요한 부분이라 아쉽습니다
다양한 청소기를 통해서 사용하고 물걸레 청소기부터 시작을 해서 여러 제품을 사용을 하고 있지만 만족감을 높게 주고 있는 청소기 이기 때문에 배터리를 제외하면 아직까지 고장 나는 부분들도 없어서 꾸준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만나는 친구이다 보니까 사용을 하면서도 이제는 정까지 들어버렸어요. 가장 많이 쓰고 흡입력도 딱 강력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대신 그 흡입력만큼이나 어쩔 수 없이 소음이 있으니 사용을 할 때는 가급적 밤에는 사용을 자제하고 있습니다